다음뉴스에서도 뉴시스 언론사 픽

케이엔알시스템, KCL과 '항공 평가장비' 공급 계약 체결

등록 2026/01/05 08:53:09

13억원 규모 12개월 단기 사업

[서울=뉴시스] 케이엔알시스템의 항공용 전기동력계 시스템 평가장비 개념도. (사진=케이엔알시스템 제공) 2025.01.05. photo@newsis.com *재판매 및 DB 금지

[서울=뉴시스] 케이엔알시스템의 항공용 전기동력계 시스템 평가장비 개념도. (사진=케이엔알시스템 제공) 2025.01.05. [email protected] *재판매 및 DB 금지

[서울=뉴시스]강은정 기자 = 로봇 전문기업 케이엔알시스템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(KCL)과 '항공용 전기동력계 시스템 평가장비'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항공기 핵심 부품 성능 테스트의 국산화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.

-- 광고 1번 위치 : 1 문단 --

산업통상부 유관기관이자 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인 KCL과 맺은 이번 계약에서 케이엔알시스템은 항공모빌리티 부품의 시험·인증 평가장비를 조달한다. 총 13억원 규모의 12개월 단기 사업이다.

케이엔알시스템의 장비는 영하 40℃~영상 150℃에 달하는 온도 조건과 급격한 부하 변동 상황까지 항공 부품 성능을 시험해 볼 수 있다. 또 ▲600㎾급 고출력 모터 재현 ▲5000RPM 이상 환경에서 진동 및 소음 분석 ▲배터리 전압·전류 시뮬레이션 등 도심항공교통(UAM) 동력 인증에 필요한 테스트 기능을 갖췄다.

-- 광고 2번 위치 : 3 문단 --

이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해외 인증기관에 의존하지 않고도 국내에서 핵심 부품 성능을 검증받을 수 있고 개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케이엔알시스템은 기대했다. 특히 도심 내 공간 제약을 극복하고자 상용화 기대가 커지고 있는 전기동력 수직이착륙기(eVTOL) 기술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.

김명한 케이엔알시스템 대표는 "고성능 모터 다이너모(발전기), 배터리 시뮬레이터 등 25년 업력의 축적된 시험장비 엔지니어링 역량을 바탕으로 친환경 항공모빌리티 시험인증 평가 분야의 새 강자로 발돋움하겠다"고 말했다.

◎공감언론 뉴시스 [email protected]

-- 광고 3번 위치 : 6 문단 pc --
-- 광고 3번 위치 : 6 문단 mobile --

Copyright © NEWSIS.COM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
글자크기 설정

상단으로 이동
로딩중로딩아이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