네이버 메인에 뉴시스 채널 추가하기!

송미령, 선동저수지 점검…"여름철 풍수해 사전 대비"

등록 2024/05/08 13:24:57

수정 2024/05/08 15:38:51

집중안전점검으로 농업용저수지 방문

"유사시 가용자원 총동원해 피해 최소화"

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8일 전남 장성군 소재 선동저수지를 방문해 여름철 풍수해에 대비한 조치사항들을 점검했다. (사진 = 농식품부 제공) 2024.05.08.  *재판매 및 DB 금지

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8일 전남 장성군 소재 선동저수지를 방문해 여름철 풍수해에 대비한 조치사항들을 점검했다. (사진 = 농식품부 제공) 2024.05.08.  *재판매 및 DB 금지

[세종=뉴시스]임하은 기자 =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8일 전남 장성군 소재 선동저수지를 방문해 여름철 풍수해에 대비한 조치사항들을 점검했다.

-- 광고 1번 위치 : 1 문단 --

이번 현장 점검은 지난 4월22일부터 오는 6월21일까지 전국에서 실시 중인 '대한민국 안전대(大)전환 집중안전점검'의 일환이다.

'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'은 국민과 함께하는 더 안전한 우리나라를 위해 중앙행정기관뿐 아니라 지방자치단체, 공공기관, 국민들이 합동으로 실시하는 안전점검이다. 농식품부 점검 대상은 농업용 저수지, 농촌관광시설, 농수산물 도매시장이다.

-- 광고 2번 위치 : 3 문단 --

송미령 장관은 이날 저수지 안전관리 상황과 여름철 풍수해에 대비한 조치사항들을 점검했다.

송 장관은 "발생 가능한 모든 재난에 대처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, 유사 시에는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해달라"고 당부했다.

◎공감언론 뉴시스 [email protected]

-- 광고 3번 위치 : 6 문단 pc --
-- 광고 3번 위치 : 6 문단 mobile --

Copyright © NEWSIS.COM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
글자크기 설정

상단으로 이동
로딩중로딩아이콘